2016-10-11 Product news

DNV/GL의해 인증된 Alfa Laval ETC Tank Cleaning Notation

DNV/GL은, Alfa Laval G-Pass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 후 , Alfa Laval사의 Tank Cleaning장비가 ETC Tank cleaning notation의 기준에 부합한다는 내용의 Statement를 발행하였습니다.

DNV/GL은, Alfa Laval G-Pass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를 사용 후 , Alfa Laval사의 Tank Cleaning장비가 ETC Tank cleaning notation의 기준에 부합한다는 내용의 Statement를 발행하였습니다.

ETC Notation은 Chemial Carrier에서 완벽한 Tank cleaning을 위해 고안된 것으로, IMO의 특수 규정이 부족함에 따라 DNV/GL에서 도입했습니다. 관련된 선박 소유주의 요청이 증가하면서, 이것은 다른 선급협회(classification society)과 유사한 기준으로 Tank Cleaning Target을 정의하였습니다.

 현재 DNV/GL은 AL ETC 제품이 Notation에 부합하는 최초의 제품임을 공표하였습니다. DNV/GL은, Alfa Laval GuncleanToftejorg의 탱크 클리닝 솔루션을 만드는데 사용된 3D 시뮬레이션 소프트웨어인 Alfa Laval G-Pass의 사용 후, Shadow diagram의 정확도를 검증하였습니다. Alfa Laval의 탱크 클리닝, 사업부 매니저인 Christian Mathiasen은, “다른 탱크 클리닝 장비 제조업체는 그러한 검증 받지 못했습니다. 다른 업체가 이를 받는 것은 쉽지 않은 일일 것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Tank Cleaning at Alfa Laval.

 

ETC Compliance 위한 도전 과제

ETC Notation 완벽하게 준수하는 것은 간단한 문제가 아닙니다. 공인 된 기계의 도달 거리(throw length)를 사용하여 10도 이상의 각도에서 클리닝 매체로 탱크 표면을 직접 때려주어야 합니다. 여기에서 제트의 동압력은 700mm 이상의 수원에 해당한다. 이것은 기계 자체뿐만 아니라 기계의 위치와 구성에 따라서도 달라집니다.

불행하게도, 필수적인 2D 섀도우 다이어그램은 클리닝 결과를 반영하지 못합니다. 의도적으로든 그렇지 않든, 철저한 전문 기술이 없는 공급업체는 강타 각도(hit angle)와 관련하여 특히 잘못된 다이어그램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그램이 검토되어도 선급 협회에서 승인되지 않기 때문에, 정밀검사에 불합격되고 수동 클리닝에 많은 돈이 소비되며, 기존 설비에 기계를 추가해야 할 필요성이 발생될 수 있다.

Mathiasen은, “다이어그램 뒤에 있는 것을 관찰하지 않고는, 야드(yard)와 선급 협회 조차도 계산이 ETC에 따라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기가 정말로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DNV/GL에 우리의 설계 프로세스를 연구하고 Alfa Laval G-Pass 결과를 확인하도록 요청한 것입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비용 절감에 따른 혜택

화학물질 운반선의 경우에는, 신뢰할 수 있는 솔루션을 갖추는 것이 중요할 수 밖에 없습니다. Mathiasen은, “탱크 클리닝은 선상에서 매우 중요한 프로세스이기 때문에, ETC를 100% 충족시키는 비용은 한 번 정밀검사에 불합격했을 때 들어가는 비용에 비하면 매우 적다고 볼 수 있습니다. 설비의 경우에는 기계 한 두 대에 따라 비용이 기껏해야 5천 유로에서 1만 유로 정도 밖에 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클리닝이 잘못되어 수동으로 클리닝을 수행하는 데에는 훨씬 더 많은 비용이 들어갑니다. 특히 상호 오염(cross-contamination)의 경우나 운항을 못하게 되는 경우가 발생하면 이와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막대한 비용이 발생하게 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Alfa Laval G-Pass를 사용하여 3차원으로 설계된 솔루션을 갖춘다면 화학물질 운반선이 ETC 요구사항을 확실히 충족할 수 있습니다. Mathiasen은 “3D 분석은 보다 종합적인 분석이며, 제트 강타 각도와 관련된 어려움과 같이, 2D에서 쉽게 누락되는 문제들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DNV GL 성명서에서 확인했듯이, Alfa Laval GuncleanToftejorg 솔루션을 사용하는 고객은 설비가 정밀검사에 합격할 것임을 확신할 수 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Alfa Laval GuncleanToftejorg 솔루션과 Alfa Laval의 탱크 클리닝 방식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려면 www.alfalaval.com/marine를 방문하십시오. 

 

About Alfa Laval

알파라발은 열교환, 원심분리 및 유체 이송 관련 기술을 핵심으로 전문화된 제품과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알파라발의 장비, 시스템 및 서비스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한 “고객 공정의 최적화”를 추구합니다.

식음료, 화학, 정유, 제약, 제당과 에탄올 관련 산업 공정에서 가열, 냉각, 분리 및 이송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발전소, 선박, 석유 및 가스 탐사, 엔지니어링, 광산, 폐수 처리, 냉동 공조 등 다양한
산업에서 알파라발의 제품 및 기술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알파라발은 전 세계 100여개 국에서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언제나 고객 가까이 있습니다. 알파라발은 나스닥 OMX에 등재되어 있고, 2015년 기준 연매출 SEK 39.7 billion ( 약 4.25 billion Euro) 입니다. 약 17,500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www.alfalaval.com  

tank cleaning machine

Contact

Christian Mathiasen

Business Unit Manager, Tank Cleaning Equipment Marine & Diesel Division

+45 43 55 86 22
christian.mathiasen@alfalaval.com

Contact

Sofia Erichs

Trade Press Manager, Marine & Diesel Division

+46 706 69 53 57
sofia.erichs@alfalaval.com

Contact us

Do you want to get in touch with us? 

Find your local sales office.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