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2-22 Product news

알파라발의 100번째 SOx scrubber의 주인공, Grimaldi Group

Alfa Laval은 Grimaldi group과 총 7대의 SOx scrubber system(이하 PureSOx)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이중 2번째 PureSOx는 Alfa Laval에서 판매하는 100번째 스크러버로 큰 의미를 가집니다.

Atlantic Container Line, Finnlines 등의 모기업인 Grimaldi Group은 해양 수송을 기반으로 하는 다국적 물류 그룹입니다. Grimaldi Group은 Ro-Ro선, 카페리를 전문적으로 운영하는 선사로 황산화물 배출 규정을 준수하기 위해 Alfa Laval PureSOx 시스템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중국 양판 조선소에서 건조될 7대의 Ro-Ro선에 설치되고, Grimaldi group은 총 19대의 PureSOx를 통해 운영비를 절감해서 이익을 낼 것입니다.

Alfa Laval PureSOx 영업부 매니저, René Diks는 “Alfa Laval은 U-타입과 I-타입 두 디자인을 제공하지만, U-타입은 여전히 PureSOx의 ‘클래식’ 버전으로, 가장 안전하고 믿을 만한 디자인입니다. 2011년 출시 이후 100대 이상의 판매 실적이 PureSOx의 강점과 검증된 성능을 말해줍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하이브리드 시스템으로 규정 준수 및 절약

2대의 MAN engine과 연결되는 PureSox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이탈리아와 VGP(Vessel General Permit)가 적용되는 미국을 항해하면서 Open loop와 Close loop를 선택해서 운전함으로써 모든 환경규제를 만족할 뿐만 아니라 운영비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Grimaldi Group은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선택함으로써 일반적인 운항시 Open loop mode로 운전해서 운영비를 최소화하고, 엄격한 배출규정을
요구하는 구역에서는 PureSOx의 검증된 원심 분리 기술을 기반으로 세척수를 처리하는 Close loop mode로 운전함으로써 운영적인 측면에서 유연성을 확보했습니다.

Grimaldi Group 환경 관리자 Dario Bocchetti는 “Grimaldi 운영 선박에 Alfa Laval PureSOx를 설치한 것은 매우 긍정적인 결과를 주었습니다. Alfa Laval PureSOx는 황산화물 배출 규제를 준수하면서도 선박의 운영비를 낮춰 비용 대비 가장 효율적인 솔루션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촉박한 일정을 맞추기 위한 협력

첫 호선의 PureSOx는 2017년 1분기 말에 납품되어 2분기에 설치되고 마지막 일곱 번째 호선은 2018년 1분기에 납품되는 등 모든 호선의 납기 일정이 매우 촉박합니다.

납기 일정에 맞추고 원활한 설치와 시운전을 거쳐 선박의 인도를 위해서는 Alfa Laval과 Grimaldi Group, 그리고 양판 조선소의 긴밀한 협력이 필수입니다.

Alfa Laval 측 프로젝트 담당 Mark Aarbodem은 “현장에서 정기적으로 프로젝트 회의를 하고, 설치 중에는 현장에 Alfa Laval 엔지니어가 상주할 것입니다. 모든 관계자는 명확히 의사를 전달해야 하고 Alfa Laval 프로젝트팀은 조선소의 설계 단계에서 시운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에서 지원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www.alfalaval.com/puresox에서 PureSOx에 관한 자세한 정보를 만나보세요.

 

About Alfa Laval

알파라발은 열교환, 원심분리 및 유체 이송 관련 기술을 핵심으로 전문화된 제품과 엔지니어링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기업입니다. 알파라발의 장비, 시스템 및 서비스는 혁신적인 솔루션을 통한 “고객 공정의 최적화”를 추구합니다.

식음료, 화학, 정유, 제약, 제당과 에탄올 관련 산업 공정에서 가열, 냉각, 분리 및 이송이 효율적으로 이루어지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발전소, 선박, 석유 및 가스 탐사, 엔지니어링, 광산, 폐수 처리, 냉동 공조 등 다양한
산업에서 알파라발의 제품 및 기술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알파라발은 전 세계 100여개 국에서 고객들을 지원하기 위해 언제나 고객 가까이 있습니다. 알파라발은 나스닥 OMX에 등재되어 있고, 2015년 기준 연매출 SEK 39.7 billion ( 약 4.25 billion Euro) 입니다. 약 17,500 여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습니다.

www.alfalaval.com

PureSOx Grimaldi 640x360 large

Contact

Rene Diks

Director, Exhaust Gas Cleaning Systems

+31 24 352 3180
rene.diks@alfalaval.com

Contact

Anne Henningsen

Marketing Communications Manager, Business Unit Boiler Systems , Alfa Laval Marine Division

+45 2492 8610
anne.henningsen@alfalaval.com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