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2-19 Product news

알파라발, 업계 최초의 컨테이너선용 메탄올 개조 프로젝트에 연료 공급 시스템 공급

Maersk는 자사의 Halifax 컨테이너선 메탄올 개조 프로젝트에 알파라발 연료 공급 시스템 FCM 메탄올을 선택했다고 밝혔다. 이는 메탄올 기반 추진에 필요한 장비로 선박 개조의 타당성을 보여준 예로서 알파라발과 Maersk 두 회사에 모두 중요한 성과이다.

업계 선두주자와 함께 메탄올 여정을 재정의

알파라발은 메탄올 솔루션, 지식 및 경험을 통해 해양 산업의 연료 전환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신조 및 선박 개조 시 요구되는 사항에 적합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메탄올 관련 전문 지식을 확장해 왔다.

알파라발은 A.P.Moller_Maersk(Maersk) 사의 15,000 TEU Maersk Halifax 에 FCM 메탄올 저인화점 연료 공급 시스템 (LFSS)을 설치한다. 2024년 중반으로 예정된 본 개조작업을 통해 이중 연료 기능을 갖추게 된 본 컨테이너선은 그린 메탄올을 연료로 항해할 수 있게 된다.

“알파라발은 탈탄소화를 위한 혁신적인 방법을 탐구하고 수용하기 위해 업계 선두 주자들과 협력하고 있습니다. Maersk와의 프로젝트는 메탄올 사용을 위한 장비 개조라는 새로운 기회를 알파라발에게 주었습니다. 이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통해 알파라발의 전문지식을 활용하고 확장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라고 Viktor Friberg (Head of Marine Separation & Fuel Supply System, Alfa Laval) 은 말한다.

 

첨단 엔지니어링을 활용한 랜드마크 개조 프로젝트

기존 연료 라인에 메탄올 연료 라인을 추가하는 이 프로젝트는 선박의 공간 및 일정을 고려해서 진행되어야 한다. FCM 메탄올의 개조 작업은 첨단 엔지니어링과 다양한 고려 사항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

기술 연구 및 제품 개발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과 프로젝트 수행과 선박 운항 경험(> 450k 시간)을 기반으로 알파라발은 기존선 및 신조에 메탄올 솔루션 장착을 위한 준비를 해왔다. 이 시스템은 최적화된 성능과 환경 효율성을 보장하는 특정 요구 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다.

"2040년까지 순배출 제로라는 야심찬 목표 달성을 위해, 메탄올 동작을 위한 선박 엔진 개조는 중요한 전략 중 하나입니다. 새로운 연료를 수용하여 엔진이 메탄올로 작동할 수 있도록 솔루션을 개조하는 것은 전문 지식이 필요한 복잡한 작업이며, 알파라발과 함께 진행하게 되어 기쁩니다." - Ole Graa Jakobsen (Head of Fleet Technology, A.P. Moller-Maersk)

 

메탄올 관련 경험과 전문성을 지닌 알파라발

친환경 메탄올 연료를 활용한 항해는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한 지속 가능한 선택이지만, 안전하고 효과적으로 연료를 처리할 수 있는 연료 공급 시스템이 필요하다. 80척 이상의 선박과 계약을 맺은 알파라발은 2015년 이후 메탄올 연료 공급 시스템 설치 및 서비스 분야에서 가장 오랜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450,000 시간 이상의 운항으로 전문성을 입증한다.

고품질 장비와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알파라발의 FCM 메탄올은 해양 연료의 메탄올 전환 여정에서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다.

 

알파라발 메탄올 솔루션 : Marine equipment and solutions for methanol as fuel | Alfa Laval

알파라발의 지속가능한 솔루션 및 기술 : Sustainable shipping solutions and technologies | Alfa Laval

 

For further information, please contact:

Viktor Friberg

Head of Marine Separation & Fuel Supply Systems

Alfa Laval Marine Division

Phone: + 46 709 64 35 32

E-mail: viktor.friberg@alfalaval.com

 

Helena Sannicolo

Vice President Marketing Communications

Alfa Laval Marine Division

Phone: +46 70 569 3806

E-mail: helena.sannicolo@alfalaval.com

 

Editor’s notes

This is Alfa Laval

알파라발은 에너지, 해양, 식품 및 물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약 100여개국에서 공정 최적화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및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지원합니다.

알파라발은 천연자원의 효율적인 사용과 더불어 정화, 정제, 재활용을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합니다. 에너지 효율과 열회수율을 높이고, 수처리를 개선하며, 배출가스 감소에 기여하므로써 고객 뿐 아니라 사람과 지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20,300명의 직원이 알파라발에서 근무합니다. 2022년 기준 연매출 SEK 52.1 billion (약 4.9 billion EUR, 49억 유로) 이며, Nasdaq Stockholm 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https://www.alfalaval.com/

태그:

모두
Alfa Laval FCM Methanol 3rd generation (1)

Contact

Viktor Friberg

Head of Marine Separation Alfa Laval Marine Division

+46 709 64 35 32
viktor.friberg@alfalaval.com

Contact

Helena Sannicolo

Vice President Marketing Communications Alfa Laval Marine Division

+46 8 53 06 52 98
helena.sannicolo@alfalaval.com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