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10-10 Product news

알파라발, 에너지 효율 챔피언 AQUA BLUE E2 조수기 – 판매시작과 동시에 수주 하다

2022년 말에 출시된 AQUA Blue E2 조수기는 AQUA Blue 제품 라인의 2단계에 해당되며 첫번째 고객은 A.P.Moller-Maersk와 Grimaldi 그룹이다.

AQUA Blue E2 로 기대되는 친환경 잇점

모든 종류의 AQUA Blue 조수기와 마찬가지로 AQUA Blue E2는 증발, 분리 및 응축의 담수화 프로세스에 단일 플레이트 팩을 사용한다. 알파라발의 3-in-1 AQUA 플레이트 기술을 적용한 E2는 해수 흐름 요구, 에너지 사용 및 탄소 배출량을 절감하며, 동시에, 기존 조수기 대비 50% 적은 전력으로 하루 최대 100m3 의 담수를 생산한다.

"AQUA Blue E2는 EEDI, EEXI 및 CII 개선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E2는 기존 대비 절반의 에너지로 동일한 양의 담수를 생성합니다. 선박에서 발생하는 폐열을 활용하여 전력을 생산하는 Alfa Laval E-PowerPack 과 함께 사용할 경우 선박의 순 에너지 소비 절감에 큰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 Serdar Sengun, Head of Marine Heat Transfer, Alfa Laval

주요 선주들의 선택 

탈탄소화에 힘쓰는 선주사들에게 AQUA Blue E2의 에너지 절감은 큰 의미를 지닌다. 시장에 솔루션이 발표된 후 관심이 높았으며, 이미 첫 두 고객사에 대한 제품 인도가 진행되고 있다.

Maersk Fleet Technology 부서의 기계류 책임자인 Benny Hilstrom는 “E2 공식 출시에 앞서 A.P. Moller - Maersk는 세계 최초의 탄소 중립 라이너 선박이 될 메탄올 연료 공급 장치에 설치하기 위해 AQUA Blue E2를 구입했습니다. 우리는 전체 A.P. Moller - Maersk 사업부가 2040년에 순배출 제로를 달성한다는 야심찬 목표를 세웠고, 글로벌 물류의 탈탄소화를 선두하면서, 가장 효율적인 것을 추구합니다. 선박의 프로세스에 대한 기술, 여기에는 가장 효율적인 방식으로 담수를 생성하는 것도 포함됩니다.”라고 말한다. 

Grimaldi Group은 중국에서 건조할 10척의 PCTC 선박에 AQUA Blue E2를 선택했다. 이탈리아 선주에게는 가능한 친환경적인 담수 생성이 중요하며. non-glued 가스켓도 의미를 지닌다. 선박 설계 프로젝트 엔지니어 Antonietta De Rosa는 "우리는 효율성과 선원 모두를 고려하여 장비를 선택합니다. AQUA Blue E2는 우리가 매일 추구하는 목표인 에너지 효율성과 유지 관리 용이성을 모두 충족시킵니다." 라고 말한다.

AQUA BLUE E2 의 작동방식 및 에너지 효율 관련 자세한 정보 :  AQUA Blue E2 - Two stage freshwater generator | Alfa Laval 참조

 

For further information, please contact:

 

Serdar Sengun

Head of Marine Heat Transfer

Alfa Laval Marine Division

Phone: +46 725 426069

E-mail: serdar.sengun@alfalaval.com

 

Helena Sannicolo

Vice President Marketing Communications

Alfa Laval Marine Division

Phone: +46 70 569 3806

E-mail: helena.sannicolo@alfalaval.com

 

Editor’s notes

This is Alfa Laval

알파라발은 에너지, 해양, 식품 및 물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약 100여개국에서 공정 최적화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및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지원합니다. 알파라발은 천연자원의 효율적인 사용과 더불어 정화, 정제, 재활용을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합니다. 에너지 효율과 열회수율을 높이고, 수처리를 개선하며, 배출가스 감소에 기여하므로써 고객 뿐 아니라 사람과 지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20,300명의 직원이 알파라발에서 근무합니다. 2022년 기준 연매출 SEK 52.1 billion (약 4.9 billion EUR, 49억 유로) 이며, Nasdaq Stockholm 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www.alfalaval.com

태그:

모두
Alfa Laval AQUA Blue E2 640x360

Contact

Serdar Sengun

Head of Marine Heat Transfer Sales Vice President, BU Marine Separation and Heat Transfer

+46 8 53 06 55 74
serdar.sengun@alfalaval.com

Contact

Helena Sannicolo

Vice President Marketing Communications Alfa Laval Marine Division

+46 8 53 06 52 98
helena.sannicolo@alfalaval.com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