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6-02 Financial news

세계 최초의 무화석 철강 열교환기를 위해 알파라발과 SSAB 가 힘을 합치다.

알파라발은 스웨덴의 글로벌 철강 기업인 SSAB와 세계 최초로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은 철강 열교환기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수소환원제철로 만들어진 첫번째 열교환기를 2023년에 선보이는 것을 목표로 하는 양사의 협력은 2030년까지 탄소 중립을 이루기 위한 알파라발의 여정에서 중요한 단계이다.

철강 생산은 글로벌 탄소 배출량의 7%를 차지한다.고장력강 분야를 리드하는 SSAB가 곧 출시할 HYBRIT 기술로 만들어진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은 철강제품은 지속가능한 운영을 모색하는 업계에 돌파구가 될 것이다. 전 세계 산업 공정에서 사용되는 알파라발 열 교환기의  40% 는 강철로 만들어졌으며 기존 기술보다 최대 50% 정도 에너지 효율성이 높다. 이는 에너지를 절약하고 CO2 배출을 줄일 수 있는 방안이 있음을 의미한다. 국제 에너지 기구(IEA) 에 따르면 실제로 에너지 효율은 2040년까지 온실 가스 배출량을 40% 이상 줄일 수 있으며, 에너지 효율 절감의 50%는 산업 부문에서 발생한다.

Tom Erixon, President and CEO of Alfa Laval - "알파라발의 전문 지식과 혁신 추구 의지를 바탕으로 SSAB와의 협업을 발표하게 되어 기쁩니다. 화석연료를 사용하지 않은 철강 기술과 효율적인 열교환기의 결합으로 탄소 중립을 향한 업계의 변화에 기여할 수 있습니다."

"알파라발을 파트너로 맞아 기후 변화 완화를 위해 앞으로 나아갈 방법을 공동으로 모색하게 되어 기쁩니다. 이 협업을 통해 새로운 분야에 도달하게 될 것이며, 완전히 새로운 범위의 고객들에게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합니다." – Martin Lindqvist, President and CEO of SSAB

Did you know…알파라발은 2030년까지 가치 사슬 (value chain) 전반에 걸친 탄소 중립화 목표를 수립하였습니다.

This is Alfa Laval

알파라발은 에너지, 해양, 식품 및 물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약 100여개국 이상에서 고객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및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지원합니다.

알파라발은 천연자원의 효율적인 사용과 물질을 정화, 정제, 재활용하기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합니다. 에너지 효율과 열회수율을 높이고, 수처리를 개선하며, 배출가스 감소에 기여하므로써 고객 뿐 아니라 사람과 지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매일 조금 더 나은 세상을 위해 기여하는 것 – 알파라발이 추구하는 Advancing better™ 입니다.

17,900명의 직원이 알파라발에 근무합니다. 2021년 기준 연매출 SEK 40.9 billion (약 4 billion EUR, 40억 유로, 한화 약 5조 4천억원) 이며, Nasdaq Stockholm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www.alfalaval.com

This is SSAB

북유럽과 미국에 기반을 둔 글로벌 철강 회사인 SSAB는 보다 강력하고 가볍고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고객과 긴밀히 협력하며, 이를 바탕으로 개발된 부가가치 제품 및 서비스를 공급한다. 스웨덴, 핀란드, 미국에 생산 시설을 운영하며, 나스닥 스톡홀름에 상장되어 있고, 나스닥 헬싱키에 2차 상장되어 있다.

 

For more information please contact:
Johan Lundin                                                              
Head of Investor Relations                                         
Alfa Laval                                                                    
Tel: +46 46 36 65 10                                                   
Mobile: +46 730 46 30 90                                           

Eva Schiller
PR Manager
Alfa Laval
Tel: + 46 46 36 71 01
Mobile: +46 709 38 71 01

태그:

모두

Concept Zero − The invisible revolution



















Concept Zero는 무화석 강철을 사용하여 세계 최초의 탄소 중립 열교환기를 생산하는 비전이자 목표입니다.

> Read more about Concept Zero

관련 내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