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ureSOx U-design 지속적인 연구개발로 제품 크기를 크게 줄이다

2016년 5월 1일부터 U-design이 적용된 PureSOx 황산화물 저감장치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유연성이 강화된 U형 설계 개선 소식은 2020년 Global Cap 을 겨냥해 발표되었습니다.

날짜 2023-11-28

최적화된 flow pressure소형화

대다수 선박에서 사용되는 PureSOx U-design은 U자형 구성으로, jet  및 absorber 섹션으로 분리됩니다. 5월 1일 출시된 새로운 SOx scrubber는 황산화물 저감장치를 통과하는 배기 가스의 배압을 최소화 함으로써 배기가스의 흐름을 최적화시켜 Scrubber 높이와 무게를 대폭 줄였습니다.

“Funnel에 높은 장비를 추가로 설치되지 않아 유지 관리 및 안정성이 향상되었습니다. 배기 가스 유동 자체를 연구한 결과, 배압 감소를 포함해 PureSOx U-design 개선을 이끌어 낼 수 있었습니다.”  르네 딕스(Rene Diks), Marketing & Sales, Exhaust Gas Cleaning (Alfa Laval) 의 말입니다

 PureSOx size reduction

비용절감 안정성 향상

크기 및 무게 감소, Multi inlet, Open loop 및 Close loop 모드 간 간편한 전환 등 많은 장점이 추가되었습니다. SOx scrubber의 크기와 무게가 작으면 배치가 용이하고 설치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선박 안정성에 미치는 영향력이 줄어듭니다. 어떤 경우에는 선박 아래쪽에 배치할 수도 있어 선박의 안정성을 한층 높일 수 있습니다.

 

“성능이 향상되어 선박유형에 따라 U-design 혹은 Inline I-design을 선택하는데 고민할 이유가 줄었습니다.” 딕스(Diks)의 말입니다. “SOx scrubber는 선박의 특성에 최적화되어야 하며, U-design으로 이를 더욱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글로벌 연료 상한선 동향

U-디자인 출시와 때를 같이하여, SOx 황산화물 저감장치를 둘러싼 논의가 다시금 떠오르고 있습니다. 4월 말 런던에서 소집된 MEPC 69에서는 Global Cap에 대한 문제를 10월 MEPC 70에서 해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Global cap 적용 시기를 2020년으로 할지 2025년으로 연기할지 여부는 0.5% 저유황 연료의 가용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중인 CE Delft의 연구결과에 달려 있습니다. 회원국, 비정부 기구 및 정부 간 조직으로 구성된 조정 위원회에서 MARPOL(해양오염방지협약) Annex VI 규정 14.8에 따라 이 연구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해당 연구 또는 MEPC 70의 결과를 추측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딕스(Diks)의 말입니다. “하지만 연료 공급의 적합성을 평가하는 과정에서 황산화물 저감장치 기술이 고려 선상에 오를 것입니다. PureSOx는 저유황 연료 없이도 신뢰할 수 있는 수준으로 SOx 배출 제한을 준수할 수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알파라발 PureSOx 및 알파라발의 배기 가스 세정 방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alfalaval.com/puresox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