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 받은 솔루션으로 청정하게 가동되는 알파라발 PureSOx

현재 한 유람선에서 첫 번째 인라인 알파라발 PureSOx가 운영 중이며 이는 환류라는 흥미로운 새 개념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는 PureSOx 고객이 안심하고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또 다른 특허 공정입니다.

날짜 2023-11-28

알파라발 PureSOx는 곧 인라인 I형 설계로 폭넓게 사용할 수 있을 전망입니다. 이 유형은 이미 대형 운영업체의 유람선에 처음으로 설치되어 있습니다. 황산화물 저감장치의 모양만큼 흥미로운 것은 바로 특허 받은 환류 원칙입니다. 

환류를 통한 깨끗한 갑판

환류는 알파라발 PureSOx의 인라인 버전에서 사용할 수 있는 대안 중 하나입니다. 특히 유람선, RoPax 선박 및 기타 여객 운반선에 유리하며 하수 액적으로 선박 갑판이 변색되는 위험이 줄어듭니다.

원칙 자체는 간단합니다. 두 가지 별도의 회로가 사용되는데 하나는 제트용, 다른 하나는 흡수기용입니다. 제트 회로에서 깨끗한 물은 배기 가스의 폐열로 인해 증발합니다. 이후 이 증기는 흡수기 회로의 깨끗한 물로 재응결됩니다.

그 결과 흡수기 단계의 물이 상당히 깨끗해지고 갑판 변색의 위험이 크게 줄어듭니다. 그을음이 초기 제트 단계에서 농축되기 때문에 물 세정 시스템의 부담 역시 낮아집니다. 

뛰어난 물 세정력

물 세정 시스템인 PureSOx H20은 모든 폐쇄 회로 또는 하이브리드 PureSOx 시스템에서 필수적인 요소입니다. 황산화물 저감장치가 폐쇄 회로 모드인 경우, PureSOx H20은 순환수에서 그을음을 제거하여 황산화물 저감장치를 보호하고 유출물 관련 규정 사항을 준수합니다.

PureSOx H20에는 알파라발의 핵심 기술로서 상하 요동 및 회전에 전혀 영향을 받지 않는 원심 분리가 이용됩니다. 이는 시장에서 판매되는 다른 세정 시스템과 차별화되는 특징입니다. 환류 원리와 마찬가지로 PureSOx H20은 알파라발에서만 볼 수 있는 특허 솔루션입니다.

지속적인 개발

환류 개발은 PureSOx 인라인 버전 뒤에 숨겨진 대부분의 R&D 노력과 마찬가지로 덴마크 올보르그의 알파라발 테스트 및 교육 센터에서 일부 진행되었습니다. 알파라발 특유의 대규모 특성과 250m 테스트 공간을 보유한 이 시설은 언젠가 알파라발 고객에게 혜택을 전할 추가 기술 및 특허의 발판입니다.

다른 기사 읽기

Want to know more about PureSO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