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lfa Laval helps China "Winning the blue sky war"

De Laval 이 발명한 원심분리기를 개조 장착한 트럭이 중국의 미세먼지 절감 노력과 함께 합니다.

날짜 2022-01-27 글쓴이 David Landes 사진 Dukai

E_SDG goals_icons-individual03_75x75.png E_SDG goals_icons-individual09_75x75.png E_SDG goals_icons-individual11_75x75.png

China couple 650x350.jpg

구스타프 드 라발이 발명한 우유 분리기는 1880년대 낙농업계에 큰 변화를 불러왔습니다. 한 세기가 지난 지금, 이 기술의 새로운 응용 방법이 중국의 기후 변화 대처 노력에 활용되고 있습니다. 

 

원래 크림과 우유 분리에 사용되던 드 라발의 원심분리 기술은 양조, 미생물학 및 수처리 등 여러 분야에서 그 효과를 입증해 왔습니다.  

 

이 기술은 대형트럭의 유해 성분 배출 감소를 지원하는 Alfdex 크랭크 케이스 분리기 덕분에 현재 수백만개의 디젤 엔진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Alfdex 크랭크 케이스의 회전 원추형 디스크 스택은 더러운 크랭크 케이스 가스에서 오일과 그을음을 분리하여 성능을 최적화하는 동시에 유해 입자가 대기 중으로 방출되지 않도록 합니다. 대기 중의 오염 물질을 줄이는 일은 세계 최대의 트럭 시장이자 지구상에서 가장 큰 온실가스 배출원 (전 세계 탄소 배출량의 약 30% 차지)인 중국의 최우선 과제입니다.

 

특히 인구 밀도가 높은 도시 중심으로 대기질이 악화되자, 중국 정부는 2018년 7월 대기 오염 문제를 해결하고 대기의 질을 개선하기 위한 "대기 오염 해결" 3개년 계획을 시작했습니다. 

 

경유 대형 트럭의 배출량 감소는 이 실행 계획의 여러 조치 중 하나로, 유해한 황 및 질소 배출량을 2015년 수치 대비 15%까지 절감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2019년 7월 1일부터 발효된 규제로 강화된 기준에 미달하는 대형 트럭 약 백만 대가 교체가 예상됩니다. 이미 중국 내 도로에서는 Alfdex 분리기를 장착한 트럭이 운행되고 있으며 청정 디젤 엔진에 대한 수요 증가에 따라 급속히 늘어날 것으로 예상됩니다. De Laval 의 독창적인 혁신 기술이 중국의 대기 오염 대처에 활용되는 순간입니다. 

Follow us on  Follow Alfa Laval on Facebook  Follow Alfa Laval on LinkedIn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에 기여하는 알파라발

UN(국제연합)은 인류가 지향해야 할 17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2030 아젠다' 를 설정하였으며, 이는 모든 193개 회원국이 2030년까지 사회, 환경, 경제적으로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비전의 달성 여부는 이제 우리와 같은 기업에 달려 있습니다

 

>알파라발의 주요 사업이 어떻게 글로벌 목표에 기여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원심분리

Alfdex05 280x350.jpg

1883년, 알파라발은 원심분리기를 출시하였습니다. 우유와 크림을 분리하여 낙농업계에서 혁명을 일으킨 이 기술은 1917년에 석유와 물을 분리하는 용도로 해양 산업에 도입되었습니다. 알파라발의 분리기 기술은 더욱 발전하여 기체에서도 입자와 액체를 분리하며, 현재 전 세계 디젤 트럭 엔진 수백만 대에 이 기술이 적용되고 있습니다. 

알파라발 HERE 매거진

here37_260x345.jpg혁신적인 식품 가공, 재생 에너지 저장을 위한 신기술 등 다양하고 흥미로운 기사들이 실려있는 알파라발 HERE 매거진을 소개합니다. !

Here magazin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