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technology can help combat water scarcity

지구상에는 모든 사람의 필요를 충족시킬 수 있는 충분한 물이 있지만, 전세계 인구 9명 중 1명이 안전한 식수를 공급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기술은 오염된 물을 사용 가능한 물로 정화하는 등, 물 부족을 줄이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날짜 2023-11-28

인구 증가, 도시화 및 변화하는 생활 방식으로 인해 안전한 식수 공급이 더욱 부족해지고 있습니다.  2030 년까지 우리는 전 세계 수요의 60 %를 충족시킬 정도의 물을 공급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나, 이미 담수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많은 개발 도상국의 경우에는 수요의 약 50% 미만을 충족시킬 정도의 물 공급이 가능해 보입니다. 우리에게 마법의 총알은 없지만 물이 없는 화장실, 독창적인 정수 시스템 등 가용한 기술 활용을 통해 좀 더 나은 방향으로 상황을 변화시킬 수 가능성은 있습니다.

바닷물을 식수로 전환하다.

인더스 강의 물을 수자원으로 삼는 인도의 카라치에는 약 1,400만의 인구가 살고 있습니다. 식수에 대한 수요 증가로 인해 아시아 최대 규모 중 하나인 이 지역의 주택 당국은 새로운 식수 공급원을 위한 솔루션을 찾기 위해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결과로, 카라치의DHA (Defense Housing Authority)와 싱가포르의 Sacoden Investments가 합작 투자하여 DHA Cogen Ltd (DCL)를 설립하였습니다.

 

DCL은 전력과 식수를 모두 생산하기 위해 파키스탄 최초의 열병합 발전소를 시작하고 설치했습니다. 알파라발 장비는 바닷물을 식수로 바꾸는 혁신적인 담수화 공정에서 활용되고 있습니다.  장비에서 발생되는 폐열을 사용하여 다른 장비를 가동하는 개념의 열병합 발전소는  증기 터빈에서 나오는 배기 증기를 담수화 공정의 열원으로 사용하므로써 플랜트의 에너지 활용 효율을 높이고 비용 절감에 도움을 줍니다.

 

2008 년 4 월 초부터 가동을 시작한 이 공장은 연간 94 메가와트의 전력과 약 400 만 m3의 식수를 생산하여 카라치의 10 만 개 이상의 가정과 기업에 물과 전기를 공급하고 있습니다.

알고 계신가요 ?

  • 지구상에 존재하는 물 중 마실 수 있는 물은 약 1%정도이며, 이중 2/3에는 접근이 어려움
  • 약 8억 8천만명이 안전한 식수가 부족한 환경에 있음 
  • 마실 수 없는 물로 인해 매년 2백만명 이상이 사망하여 이중 대부분은 어린 아이들임 
  • 연간 약 3,600km3 의 물이 취수되는데, 이중 70% 관개, 20% 산업, 10% 가정용임 
water 320x180

Alfa Laval’s solutions

알파라발은 담수화, 상수 및 생물학적 폐수와 하수 슬러지 처리 시스템, 밸러스트수 처리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광범위한 물 관련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발전 목표에 기여하는 알파라발

UN(국제연합)은 인류가 지향해야 할 17개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한 2030 아젠다' 를 설정하였으며, 이는 모든 193개 회원국이 2030년까지 사회, 환경, 경제적으로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비전의 달성 여부는 이제 우리와 같은 기업에 달려 있습니다

 

>알파라발의 주요 사업이 어떻게 글로벌 목표에 기여하고 있는지 알아보기

UN 지속가능발전목표 6

모두를 위한 물과 위생의 이용 가능성과 지속 가능한 관리를 보장 알파 라발은 폐수를 정화하고 담수로 전환하는 다양한 기술과 솔루션을 통해 물 부족을 줄이려는 노력에 동참하고 있습니다.

SDG 6 Vignet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