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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8-05-15 Product news

알파라발의 획기적인 HCO 필터링 기술, MAN Diesel & Turbo 승인을 획득하다

알파라발 Moatti 290 HCO(Hydraulic control oil) filter는 MAN Diesel & Turbo 사(이하 MDT)의 최신 2 stroke 엔진에 사용 승인을 받았다. 이는 3척의 Stena bulk IMOIIMAX 선박에서 진행되었던 유효성 테스트에서 HCO 필터가 기대 이상의 뛰어난 성능을 보여줌에 따른 것이다.

알파라발 Moatti 290 필터는 기존에 사용되던 Camshaft 를 대체하여 Hydraulic control system을 적용한 신형 MDT 2 stroke 엔진에 보다 적합한 고성능 솔루션을 제공한다.

Hydraulic control system의 밸브는 소량의 윤활유로 작동 되기 때문에 추가적인 압력 손실이 발생하지 않도록 매우 미세하게 필터링 되어야 한다. Moatti 290 필터는 작은  공간  내에서 필터링 표면을 대폭 증가 시킨 알파라발의 Atrium 기술을 사용하여 MAN의 사용  승인을 득하였다.

알파라발 필터는 4척의 Stena Bulk 선에서  보여주었던  성능을  기초로  하여  사용  승인을 받았다. 알파라발 필터 비즈니스 매니저인 Herve Gourdon은 “알파라발 Moatti 290 필터가 HCO 시스템에 사용 가능하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어 매우 자랑스럽습니다. 이것은 10년 간의 지속적인 협력, 개발 및 실험의 정점에서 이뤄낸 결과물입니다” 라고 말했다.

 해상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다

알파라발은 엔진 제조사가 Camshaft에서 Hydralic control system으로 전환하기 시작하던 2008년에 MDT와 필터에 대한 논의를 시작했다. 엔진 디자인 상에서 요구되는 미세한 HCO 필터레이션은 기존과는 전혀 다른 새로운 필터 기술을 필요로 했다. 2014년에 출시된 알파라발의 프로토타입 HCO필터는 Suezmax 급 유조선 Stena Suède 에서 24,000 시간 이상의 컨셉테스트를 거쳤다.

“Stena Suède에서 약 2년 간의 구동을 마치고 다른 3척의 선박에서 3,000시간  동안  최종 제품을 테스트했습니다. 첫 번째 선박이 기준을 통과하자, MDT는 HCO 라인에서 우리 필터의 성능을 인정하며 승인서를 발행하였습니다.” 라고 Gourdon은 말했다.

 MDT와 청정도 사양 충족

알파라발 Moatti 290 필터는 Automatic filter와 Redundant filter 모두가 6 µm 이하의 입자만을 남길 수 있을 정도의 고효율을  요구하는  MDT의  최신  권장사양에  맞추어 만들어졌다. 두 필터는 하나의 프레임에 포함되어 있지만  수리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누유을 방지하기 위해 특별히 디자인된 Change over valve를 장착하고 있다.

“알파라발은 변화하고 있는 엔진 제조사의 사양을 확실하게 알고 있습니다. 우리의 HCO필터는 최신 기술을 반영하여 교체형 필터가 필요하지 않게 합니다.” 라고 Gourdon은 말했다.

 수동으로 청소가 가능한 redundant filter는 수리할 때뿐만 아니라 초기 오일 클리닝 또는 시스템 내부에 새 오일이 첨가 되었을 때에도 사용될 수 있다. 그러나, 계속하여 백플러싱   되는 적은 유량의 오일을 정화하는 데에는 사용되지 않는다. 대신, 그 오일은 기름통으로 되돌아가기 전에 전환 챔버에서 정화된다. “알파라발의 솔루션은 redundant filter가 지속적으로 사용되지 않도록 설계한 것. 즉, 백플러싱을 처리하는 데 사용되지 않게끔 한 것입니다. 대신, redundant filter를 완전히 분리시켜 비상 상황에서 완벽하게 작동될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라고 Gourdon은 설명했다.

 간편한 설치와 낮은 유지 비용

알파라발 Moatti 290필터의 지속적인 백플러싱은 오일 자체의 압력에 의하여 발생된다. 이것은 백플러싱을 위한 전기나 에어 공급이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의미하며, 필터 설치를 단순화 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법 중의 하나 이기도 하다. 표면을 청소할 수 있어 중복 사용이 가능한 필터 카트리지가 적용된 auto filter 에서 백플러싱이 발생되기 때문에 교체형 필터의 필요성이 사라진다.

 “선주는 신속한 수리보다 장기적인 비용 감소를 선호합니다. 교체형 필터의 구성품은 시간이 갈수록 비용이 증가하는 반면 알파라발 Moatti 290 필터는 청소를 위해 잠시 분리했다가 다시 간단하게 조립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속적인 백플러싱으로 확보된 안정성이 필터에 소요되는 전체적인 운용 비용을 절감시킬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다가오는 박람회에 전시될 예정

현재, 알파라발 Moatti 290 필터는 MDT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중형급 2 stroke 엔진을 중점으로 하여 적용되고 있으며 초대형 및 초소형 엔진에도 적용될 예정이다. 본 필터를 직접 눈으로 확인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다가오는 6월에 열리는 Posidonia와 9월에 열리는 SMM 박람회의 알파라발 부스에 방문해 볼 것을 추천한다.

 “고객에게 MDT의 승인과 매우 성공적인 테스트 결과를 보여주며 알파라발 Moatti 290 필터에 관하여 직접 논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합니다.” 라고 Gourdon이 말했다.

 알파라발 필터 Moatti 290와 HCO 필터링에 대한 알파라발의 접근방식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www.alfalaval.com/290-filter를 참조하십시오. 

자세한 문의는 다음 이메일 주소로 문의하십시오: 290.filter@alfalaval.com                                             

추가 정보가 필요하면 다음 주소로 문의하십시오.

Herve Gourdon

Business Manager, Filters Alfa Laval Marine Division 전화: +33 1 308 18 175

이메일: herve.gourdon@alfalaval.com

 

Camilla Wallin

마케팅 홍보 매니저, 원심분리 및 열교환 장비 담당

Alfa Laval 해양 사업부

전화: +46 8 53 06 53 58  이메일: camilla.wallin@alfalaval.com www.alfalaval.com/marin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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