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03-14 Product news

Alfa Laval E-PowerPack - 해양산업의 지속가능성을 위한 게임 체인저

해양 산업의 탈탄소화를 위해 많은 노력들이 행해지고 있다. 알파라발은 이에 발맞추어 새로운 에너지 솔루션 중 처음으로 Alfa Laval E-PowerPack 을 출시한다. 선박의 폐열을 이용해 전력을 생산하는 E-PowerPack은 연료를 절감하고 탄소 배출량을 줄여 관련 규정 사항을 준수하도록 지원한다.

지속 가능성 약속 이행

Alfa Laval Marine Development, Energy Systems의 Lars Skytte Jørgensen 부사장은 "알파라발은 탈탄소화를 이루기 위해 광범위한 기술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연료 전지를 비롯한 혁신적인 기술들을 연구할 뿐 아니라 기존의 에너지를 활용하는 것을 우선순위로 두고 있습니다. E-PowerPack은 수십 년 동안 축적된 알파라발의 폐열 회수 기술력의 진수입니다."라고 말한다.

4월에 출시되는 E-PowerPack은 선박의 다양한 열원을 이용해 전기를 생산할 수 있는 독립형 솔루션이다. 연소된 연료 에너지의 50%를 차지하는 배기 가스 폐열과 낮은 온도의 엔진 냉각수와 같은 여러 열원을 활용하여 상당한 차이를 만들 수 있다. 

"E-PowerPack의 다양성과 연료절감률은 선박의 에너지 효율 지수 및 탄소 집약도 지표를 개선해서 선주들의 선택을 도울 수 있을 것"이라고 제품 담당자인 Danny Ingemann은 말한다. "더 넓은 차원에서, 공통의 목표인 탄소중립에 도달하는 중요한 부분이 될 것입니다."

미래의 탄소 제로 운영 지원

연료의 종류에 관계없이 E-PowerPack 은 연료 소비량, 배기 가스 배출량 및 관련 비용을 절감한다. E-PowerPack은 저유황 연료를 사용하면서 남는 증기를 동력원으로 변환한다. 앞으로 에너지 회수가 녹색 메탄올과 암모니아로 전환하는데 핵심이 됨에 따라 E-PowerPack도 매우 중요해질 것이다.

"메탄올과 암모니아는 비싸고 에너지 효율이 낮기 때문에 연료비 상쇄는 쉽지 않습니다"라고 Ingemann은 설명한다. "경제적인 연료 운영을 위해서 선박은 메탄올과 암모니아가 포함하고 있는 모든 에너지를 이용해야 합니다. E-PowerPack은 에너지 균형을 달성하는 데 필수적인 부분이 될 것입니다."

출시 웨비나 - 알파라발 테스트 & 트레이닝 센터에서 진행

E-PowerPack은 오는 4월 5일 알파라발이 지속가능성, 탈탄산화에 초점을 맞춘 다양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알파라발 테스트&트레이닝센터에서 특별 웨비나 방송을 시작으로 출시된다.

웨비나에서는 폐열을 깨끗한 전기로 바꾸기 위한 ORC(Organical Rankine Cycle) 기술의 사용과 제품을 소개하고 E-Powerpack이 오늘날의 연료 전략에 어떻게 부합하는지 살펴본 예정이다. 또한 에너지 효율 지수(EEDI/EEXI) 및 탄소 집약도 지표 (CII)를 개선하여 규정 준수 및 선박 등급 개선 지원 방향도 다루어진다.

 

E-PowerPack 출시 정보 및 웨비나 참가 신청 : https://alfa-laval-marine-division.adobeconnect.com/alfalavalepowerpacklaunch/event/registration.html

 

Editor’s notes

This is Alfa Laval

알파라발은 에너지, 해양, 식품 및 물을 비롯한 다양한 산업에서 전문적인 지식을 기반으로 한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약 100여개국 이상에서 고객 프로세스의 최적화를 통해 고객의 비즈니스 및 지속가능성 목표 달성을 지원합니다.

알파라발은 천연자원의 효율적인 사용과 물질을 정화, 정제, 재활용하기 위한 제품 및 솔루션을 공급합니다. 에너지 효율과 열회수율을 높이고, 수처리를 개선하며, 배출가스 감소에 기여하므로써 고객 뿐 아니라 사람과 지구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끼칩니다. 매일 조금 더 나은 세상을 위해 기여하는 것 – 알파라발이 추구하는 Advancing better™ 입니다.

17,900명의 직원이 알파라발에 근무합니다. 2021년 기준 연매출 SEK 40.9 billion (약 4 billion EUR, 40억 유로, 한화 약 5조 4천억원) 이며, 나스닥 OMX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Alfa Laval E-PowerPack 640x360

Contact

Lars Skytte Jørgensen

Vice President Technology Development, Alfa Laval Marine Division

+45 40254426
larss.jorgensen@alfalaval.com

Contact

Danny Ingemann

Head of Global Sales, Alfa Laval Marine Division

+45 2223 8698
danny.ingemann@alfalaval.com

Contact

Anne Henningsen

Marketing Communications Manager, Business Unit Boiler Systems , Alfa Laval Marine Division

+45 2492 8610
anne.henningsen@alfalaval.com

관련 내용: